단색화 거장 박서보 이름 딴 미술관, 제주에 건립_스포츠 베팅을 다운로드하고 싶습니다_krvip

단색화 거장 박서보 이름 딴 미술관, 제주에 건립_카카 델 카스티요 포커_krvip

단색화 거장 박서보 화백의 이름을 딴 미술관이 제주 서귀포에 건립됩니다.

기지재단은 오늘(14일) 제주 서귀포시 호근동에 있는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& 스파에서 가칭 박서보미술관 기공식을 열었습니다.

JW 메리어트 제주 부지에 대지면적 1만 2천137㎡, 건축면적 2천407㎡(전시관 156.6㎡), 총건축면적 1만 1천571㎡(전시관 900㎡) 규모로 지상 1층, 지하 2층으로 건립해 내년 여름 개관할 예정입니다.

설계는 스페인 출신의 건축가 페르난도 메니스가 맡았습니다.

기공식에 참석한 박서보 화백은 "호텔 측에서 미술관 건립 제안을 받았을 때 무척 기뻤다"면서 "제주에서 가장 경관이 뛰어난 범섬을 안고 있는 호텔이라 더욱 그랬다"고 소감을 밝혔습니다.

박 화백은 "미술관 위치는 아주 좋지만, 규모는 크지 않다"면서 "미술관이 꼭 커야만 한다고 보지는 않는다"고 말했습니다. 이어 "커다란 미술관에 지지 않는 미술관을 만들어놓고 세상을 떠나야겠다는 생각을 골똘히 하고 있다"고 전했습니다.

최근 폐암 3기 판정을 받았다는 사실을 공개한 박 화백은 "처음에는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았다"면서 "그러나 이제는 암은 친구로 모시고 함께 산다고 생각하고 있고 변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"고 강조했습니다.

휠체어를 탄 채 기자들과 만난 박 화백은 최근 외국의 오래된 신문지 위에 연필과 유화로 드로잉하는 새로운 작업을 시작했다"고 전했습니다.